인력관리

본문 바로가기

인력관리

인력관리

노사관리의 기본!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노사관리

현장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관리
본사 임원
  • 분기별 1회 직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커뮤니케이션
  • → 하나BM의 가치와 비번 공유를 확보함
현장 관리자 및 지원팀
  • 직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불만과 각종 문제점을 현장에서 바로 접수 후 개선
  • → 현장 문제가 노사 전체의 문제로 비약되는 것을 사전에 막고자 함

현장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접수된 내용은 대표이사에게 직접 보고하며, 이에 대한 개선 사항을 직원들에게 Feedback함을 정례화함

다양한 제안제도와 개선활동을 통해 bottom up 커뮤니케이션
아이디어 뱅크
  • 기본적으로는 생산성 향상에 관한 제안을 모으기 위한 제도이나 직원의 당면 문제와 고충을 처리하기도 함
긴급제안 제도
  • 직원이 언제, 어디서, 누가, 어떠한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 했는가를 현장관리자에게 수시로 제출
  • → 현장관리자는 본사 지원팀에게 보고하며 대표이사가 인지하도록 함
업무 평가를 통한 인적자원 관리
JPT 평가표
  • 채용 3개월 단위로 관리자가 근무사원에 대한 평가표를 작성하여 평가
  • → 결과 불량자의 경우 직무교육 및 소양교육 실시
하나BM 人
  • 평가인원 중 상위 5% 이내 문화상품권 지급
  • → 이달의 하나BM 人 을 선정하여 상품권 지급
  • → 연 3회 하나BM 人 선정시 특별휴가 및 보너스 지급

대표자. 홍양균

사업자번호. 312-81-98594

주소.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검은들3길 34, 402-2호(불당동, 두성베르겐)

대표번호. 041-592-0600~1

팩스. 041-592-0602

개인정보처리자. yghong77@hanmail.net

Copyright ⓒ HANA BM. All rights reserved.